상세정보
알렉스는 오늘도 행복을 연습해
미리보기

알렉스는 오늘도 행복을 연습해

저자
알렉스 한 저/안다연 그림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일
2019-09-10
등록일
2020-11-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2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태어나자마자 버려진 토끼 알렉스
까칠하지만 따뜻한 생각토끼 알렉스의
감성 공감 에세이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에서 두 번 버려진 더치 토끼 알렉스. 래빗 헤이븐(The Rabbit Haven)이라는 보호소에서 입양되기만을 기다리던 알렉스는 어느 날, 한국에서 온 유학생 큐 누나를 운명처럼 만나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혼자 유학 온 외로운 큐 누나가 외로운 알렉스를 만나 서로의 상처를 위로하고, 하나의 어엿한 존재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이 에세이는, 실제로 한국인 유학생에게 입양되어 캘리포니아에서 한국으로 이사와 살아가는 알렉스의 일상을 바탕으로 쓰였다. 예쁘고 사랑스러운 반려동물들의 일상을 담은 동물 에세이는 수없이 많지만, 이 책은 일상에서 끄집어낸 깨달음을 토끼의 시선으로 담아낸 조금은 색다른 동물 감성 에세이다.

어른이 된다는 건 무엇일까, 가족이란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일상에 숨은 작은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내 감정에 솔직해지는 방법은 무엇일까, 어떻게 불안을 다스려야 할까 등 살아가면서 누구나 겪는 아픔과 고민을 알렉스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일상의 철학으로 풀어낸다.

태어나자마자 주인에게 버려지고, 두 번째 입양처에서도 파양된 토끼 알렉스는 실제로도 까칠하고 예민한 토끼다. 하지만 가족들은 그런 알렉스에게 무한한 사랑을 주고, 알렉스도 가족들에게 신뢰와 애정을 품으면서 그들은 조금씩 성장하고 조금씩 변화한다. 한국의 여느 가정이 그렇듯 대화가 사라지고, 서로에게 조금은 무관심했던 가족들이 반려동물을 통해 마음을 열고 서로에게 다가가는 모습은 반려동물을 키워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누구보다도 큰 고통과 슬픔을 겪었던 알렉스. 그 고통과 슬픔을 행복의 밑거름으로 쓰는 알렉스를 보면서 자신의 슬픔을 행복의 동력으로 쓰는 방법을 한 번쯤 고민해본다면 알렉스의 이 작고 짧은 이야기는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의미가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